• 공지 유럽에서 소매치지 안당하는 슬기로운 방법
    2024-04-18
    1. 대중교통 이용시, 필요한 표, 돈 등은 미리 준비하여 개방된 곳에서 지갑/가방을 여는일이 없도록 합니다.

    2. 가방은 옷 안이나 몸 앞쪽으로 최대한 착용하고, 백팩을 멜 경우 앞으로 착용하여 최대한 몸에 밀착,!! 
       소매치기가 나타나도 양손으로 방어할 수 있게 합니다. 
       지퍼는 열려있지 않도록 항상 신경 써야 합니다. 
       소매치기는 남녀노소 연령대 다양합니다.   가족으로 구성된 소매치기팀도 있습니다.  

    3. 레스토랑 외부(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식사를 하는 경우,  
       절대 절대 휴대폰/지갑 등 귀중품을 테이블 위에 올려두지 않습니다. 
       (실제로 현지인도 핸드폰등을 허벅지 밑에 두는 것을 많이 봅니다.)
       가방도 옆에 그냥 두지 마시고,  의자 아래 다리에 걸어서 의자에 앉으세요. 

    4. 돈/여권 등 귀중품은 옷 안 깊숙히 보관합니다.  
       특히 복대를 사용해서 옷 안쪽에 여권/돈을 보관하시면 더욱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 공지 [단체] 세미 패키지 최소 출발 인원 미 충족 시 출발 여부 & 항공권 구매 안내
    2024-04-18

    단체 패키지는 출발을 위해 최소 출발인원이 모객되어야 합니다.
    저희 아이엠트래블 패키지는 최소 출발인원이  12명 입니다.
    출발일 한달 전까지 12명이 모객되면 출발 확정이 됩니다.

    1. 언제까지 기다리나요?
       -출발일 기준 [한달] 전까지 모객 합니다.
       -한달 전 까지 기다리셔도 12명이 안 모이면 팀은 출발하지 않습니다.
       -출발 미확정으로 팀이 출발하지 못하면 입금하신 계약금 30만원은 전액 환불 됩니다.

    2. 항공권은 언제 구매하나요?
       -팀 출발이 확정되면 항공권 구매 안내를 해드립니다.
       -출발 미확정 된 상황에서 ->  항공권 가격과 좌석상황 때문에 선구매를 원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항공사의 취소/변경/환불 규정을 꼼꼼히 확인하셔서 출발 미확정으로 팀 출발이 취소 되더라도 피해를 보시지 않도록 하시길 권유해 드립니다.
        저희 아이엠트래블 에서는 항공권 구매에 대한 안내를 드리지만,  출발 미확정으로 취소된 경우 고객들이 개인적으로 선구매 하신 항공권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공지 현지에서 호텔 체크인 시 문제가 발생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24-04-18

    현지 호텔 체크인
    당일에 예약 문제가 발생할 경우,
    호텔 바우처에 기재되어있는 현지 사무소 연락처로 확인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예약 변경 및 신규 예약은 불가 합니다.

    1. 예약된 방이 없다고 할 때
       -호텔에서 오버부킹을 받아서 방이 없는 경우,  보통은 인근 호텔로 안내해 주고 숙박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2. 밤 늦게 체크인 할 경우
       -보통 20시 이후 늦게 도착해서 체크인 할 경우,  미리 호텔에 연락해서 Late-Check In 요청을 해야 합니다.
        아무 연락 없이 늦게 도착한 경우,  호텔에서 체크인을 안해 주기도 하기 때문에 꼭 사전 연락을 해야 합니다.

    3. 아무 이유 없이 체크인을 안해 줄 경우
       -이런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호텔에서 바우쳐를 보고도 아무 이유 없이 체크인을 안해주는 경우,
        호텔 바우처에 기재되어 있는 글로벌 비상 연락처로 확인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이런 노력에도 해결되지 않고, 한국과 시차 때문에 담당자에게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동급 호텔로 고객님이 따로 비용을 지불하고 방을 구해 일단 투숙 하시고 이후 담당자에게 연락 해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 공지 [항공] 항공기 결항, 기차 파업, 천재지변 등으로 호텔 투숙을 못하게 되면 어떻하나요?
    2024-04-18

    호텔 예약 할때  제시된 취소/환불 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

    항공기 결항, 기상악화 및 천재지변에 의한 호텔 투숙이 불가한 경우 호텔비 환불은
    (호텔 예약 사이트와 호텔)간의 취소 절차 및 확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먼저 호텔에 어떤 이유로 체크인을 할 수 없는지 사전 연락을 해놓으셔야 합니다.
    *연박으로 묶으실 경우, 첫날 체크인을 못하면 남은 예약 모두 취소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꼭 첫날 체크인을 못할 경우,
     호텔에 직접 전화를 걸어 어떤 이유로 체크인 할 수 없는지 연락해 놓으셔야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업무시간 내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현지 호텔과 확인하여 환불 가능 여부를 확인해 드립니다.

  • 공지 [티켓] 구입한 기차나 항공권을 사용하지 못할 경우 환불 되나요?
    2024-04-18

    구입하실 때,
    구입 조건에 (환불 / 취소 / 변경) 조건이 있습니다.
    담당자가 미리 조건을 말씀드리고 구매를 안내합니다.

    구매하신  조건에 따라 환불 가능 여부를 처리 합니다.

  • 공지 [항공] 수하물 분실 안내
    2024-04-18

    코로나 이후 전 세계 항공 수요 급증으로 각국 공항에서 수하물 분실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특히 직항이 아닌 [경유]편 항공 으로 이동 하는 경우 분실 빈도수가 늘어날 수 있어 각별한 주의 부탁 드립니다.

    "귀중품이나 복용 중인 약품,  2-3일 여유 옷등은 짐을 분산해서 기내용 수하물에 담아 안전한 이동을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지연·파손 대비해 "수하물표 Baggage Tag" 반드시 보관 필수~~~!
    위탁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탑승한 항공편의 항공사 안내 데스크에서 수하물표를 제시하고 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정보가 수하물표이기 때문에 탑승수속 때 짐을 부치면->보딩패스나 여권에 부쳐주는  "Baggage Tag 수하물표"를
    짐을 찾을때 까지 버리지 않고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항공사의 경우 수하물표를 소지하지 않은 경우 신고 접수나 배상을 거부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수하물에 영문 이름 및 연락처 기록
    수하물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수하물에 이름 및 연락처를 기록해 두시길 바라며
    이름과 주소지 그리고 목적지 등을 해외에서도 누구나 알아볼 수 있도록 영문으로 표기하는 게 좋습니다.
    가방에 부착된 수하물 태그(Tag)가 떨어지더라도 이름으로 가방 주인이 누구인지, 어떤 여정으로 여행하는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 환승 시 주의사항
    환승 승객의 경우, 공항에서 탑 승수속 시점에 수하물을 수취하여야 할 공항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여정에 따라 수하물이 최종목적지까지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 정확하게 어느 공항까지 연결되는지 파악해야 수하물을 수취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위탁수하물이 공항에 도착하지 않았을 때 - 짐을 찾지 못한 경우
    간혹 항공사 카운터에서 부친 위탁수하물이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수하물을 분실했다면 짐 찾는 구역에 해당 항공사를 찾아가 ->  카운터에서 받은 Baggage Tag 혹은 Claim Tag을 제시하고-> 분실 신고서 작성합니다.
    이때 짐 받을 곳을 적는 곳이 있는데 -> 현지에서 묶는 숙소 주소를 적어주면 2~3일 안으로 택배로 배송을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수하물이 도착하기 전까지 필요한 생필품은 구입 후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 해야 합니다.
    (추후 한국 도착 후 해당 항공사에 수하물 지연에 따른 보상 요청 시 영수증 첨부 필수)

  • 공지 잔금 완납은 언제까지 하나요?
    2024-04-18
    잔금은 출발 4주 전까지 완납해주세요.
    잔금 기한 보다 항공권 발권 기한이 빠를 경우 미리 안내해 드리며 항공권 발권 요금을 먼저 결제해 주셔야 합니다.
  • 공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2024-04-18
    현금으로 결제해 주신 모든 금액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 공지 카드결제가 가능한가요?
    2024-04-18
    예약금을 제외한 잔금은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 공지 여권 유효기간이 지났는데 예약이 가능한가요?
    2024-04-18
    여권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여권 발급 신청 중이라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시 여권에 사용하는 영문성함으로 예약해 주세요.
  • 공지 여행상품이나 출발일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2024-04-18
    담당자와 통화하셔서 변경요청을 해 주세요.
    출발 확정 여부나 모객 상황 등에 따라 변경이 불가할 수 있으니 꼭 담당자에게 문의주세요.
  • 공지 [회사소개] 아이엠트래블은 어떤 여행사인가요?
    2024-04-18
    아이엠트래블은 주식회사 유로프렌즈의 브랜드명입니다.

    유럽 현지 여행사로 25년째 운영 중이며 주요 여행사에 패키지 상품을 공급하여 연간 약7만명의 인원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어프레미아 바르셀로나와 오슬로 전세기를 운영하여 연간 약 3만명을 송출하고 있습니다.